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교육과 육아

리딩게이트 시작

by 행복한쥬이 2023. 6. 18.
반응형

 

아이들 영어 교육만큼은
유독 욕심이 많은 엄마인 것 같다...
아무래도 내가 못 이룬 성취를
아이를 통해서 대신 이루고 싶은 욕구일까?
아니면 내가 좋아하는 영어를
그냥 함께 배웠으면 하는 마음일까?
그냥 어렸을 때부터 지속적으로 노출해주어서
학습으로 배우지 않고
영어를 즐겁게 자연스럽게 익혔으면 하는 마음인 것 같기도 하다.

뭔가 공부로 접근하기에는 영어는 한 없이 어려울 수 있지만
충분히 익숙해지다보면
언어이기에 조금더 친숙하게 그 위에 학습적인 부분을 쌓을 수 있찌 않을까?
기대하는 마음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내가 알지 못하는 나의 복잡한 마음...


얼마 전 영유를 졸업한 1학년 딸의 영어 학원을 그만 둔 소식을
글로 전했다.

나 스스로도 이러한 결정이 마음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는지
만나는 사람마다
나를 위로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괜찮다' 라는 말을 듣고 싶어서였겠지?
이야기를 먼저 꺼냈다.

결론은 그냥 이대로 멈출 수는 없으나
우리 딸 아이의 성향상 학원은 맞지 않는다. 라는 판단이 들었다.

그럼 어떻게 자연스럽게 노출을 해줄 수 있을까?
오빠가 옆에서 영어 공부하면서도 가능하고
영어 만화나 영화를 보면서도 노출은 되지만
뭔가 더 정교한 작업이 필요했다.

우리 딸 아이에게 맞는 단계의 영어 노출...


이런 고민을 하던 중에
지난 주 갑자기 네이버 쇼핑 라이브 알람에
'리딩게이트' 45%?(할인률이 잘 기억나지 않음) 할인이 떴다.
즉시 접속하여 당장 무언가에 끌린 듯
결재를 하고 말았다.
1년간 30만원 정도의 사용료를
약 19만원에 구입했다.

딱 봐도 혜자 ㅋㅋ
그래서 그냥 일단 구입했다.


사실 아이들 '리틀팍스' 로 큰 아이 7세 후반기에 처음 구매하여 시작했었다.
Journey to the west
Rocket girl
은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시리즈!

그리고 우리 아이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인 것 같다.
인기가 많다는!

레벨은 높았지만
계속 반복해서 보다보니
재미있게 보았다.

그렇게 처음 시작하고 2020, 2021, 2022년 중반까지 사용하다가
점점 아이들이 잘 보지 않길래
더 이상 구매하지 않았다!

그 시리즈물의 새로운 에피소드가 나오면 보는데
그렇지 않으면 아이들이 잘 보지 않았다. ㅠㅠ

그리고 영상을 보고 나면 문제를 풀고 어휘 학습과 내용 확인 학습을 하는데
아이들이 그 단계는 그냥 넘어가버리는 ㅜㅜ

어쨌든...
그렇게 리틀팍스 영어 학습을 끝냈다.

그런데 이번에 리딩게이트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영어 도서관이었다.

책으로 시작하고 책으로 문제를 풀고
또 난이도별로 다양한 영어 책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또 레벨테스트로 진단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난이도부터
시작할 수 있다.

처음 리틀팍스 시작할 때도
추천받았던
리틀팍스, 리딩게이트, 뭐 하나가 더 있었는데
그거 다 체험하면서 일일이 파악하다가
그 나이에 아이들에게 가장 흥미롭겠다 했던 사이트가
리틀팍스였다.

그리고 그만큼 찰 활용했다.

지금은 정말 더 많은 영어도서관 사이트가 생긴 것 같다.
온라인 영어 학습 사이트도 많고 ^^

자신에게 맞는,
자신의 아이에게 맞는 사이트를 잘 활용하고
하나만 할 것이 아니라 여러개 해보는 것도 나는 좋다고 생각한다.

리틀팍스는 레벨 테스트가 사라졌지만
리딩게이트는 아직 있었다.

그리고 사이트 자체별 대회도 있으니
참여하면 아이들의 성취욕구도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


출처: 리딩게이트



출처: ReadingGate 

 

 

ReadingGate

2023년 누적 기부금액 8,226,271 원

www.readinggate.com

 

시작한 지 일주일,
안한 것 보다는 낫다고 생각하고 있다.
생각보다 아이들도 흥미를 느끼고 있다.
단지 책 한 권 읽을 때마다
나에게 보상을 요구하지만..
점점 지혜롭게 영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묘안을 짜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