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새로운 말 알기(뜻을 알지 못하는 낱말 알아보기)

상사병, 무슨 뜻일까요?

by 행복한쥬이 2023. 11. 26.
반응형

신조어 퀴즈 문제를 풀다가 '상사병'이 나왔다.

상사병은 내가 아는 그 뜻 아닌가?

 

★상사병 (相思病)

「명사」

『심리』 남자나 여자가 마음에 둔 사람을 몹시 그리워하는 데서 생기는 마음의 병. ≒연병, 연애병, 화풍병, 회심병.

  • 상사병에 걸리다.
  • 상사병을 앓다.
  • 상사병이 나다.
  • 상사병이 들다.

출처: 사전 - 내용 보기 |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korean.go.kr)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stdict.korean.go.kr


위의 뜻처럼
짝사랑으로 인해 마음의 병이 생긴 것을 '상사병'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ㅜㅜ

뜻을 알고는 얼마나 폭소를 했던지 ㅋㅋ

그리고 남편에게도 똑같이 물어봤더니
남편도 내가 생각했던 그 뜻으로 이해했다.

그럼 오늘은 신조어 '상사병'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한다.


★상사병

[신조어]

상사 때문에 얻는 화병

'상사병'
상사 때문에 얻는 화병

직장에서 일하다 보면 받는 스트레스...
주로 상사가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생긴 신조어가 아닐까? 싶다.

예문을 더 만들어보자!

-상사병 때문에 사표 내고 싶다.
-누가 내 상사병 좀 치료해주세요.
-갈수록 심해지는 상사병, 회사 그만두고 싶어요.

등을 만들 수 있다.

오늘은 '상사병'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 '상사병'을 이렇게 이야기하면
내가 원래 알고 있던 뜻 외에
오늘 알게 된 내용으로 잘 이해할 수 있겠지?

그럼 정리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