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새로운 말 알기(뜻을 알지 못하는 낱말 알아보기)

코덕, 무슨 뜻일까요?

by 행복한쥬이 2023. 8. 6.
반응형
나 혼자 산다 (2023.08.04. 방송) 506회
무지개 라이브에 배우 진지희님이 나왔다.
빵꾸똥꾸!
귀여운 매력을 가졌던 그 소녀가
이렇게 어엿하게 성장해서
이제 자취 새내기로 독립까지!
부모님 집에서 독립을 하기 위해,
부모님을 설득하려고
PPT 까지 준비했다니!
정말 깜짝 놀랬다.
처음이라 서툴지만 
서툼 그 자체가 매력적으로 보였던
그리고 서툴지만 무엇보다도
스스로 배워서 적용해나가는
열심과 성실이 참 대단해보였다.

자취 10년차인 코쿤님께서
진지희 배우님의 무지개 라이브 영상을 보시고
다시 자취를 배워야겠다며 ㅋㅋ
이야기 하셨던 부분,
그만큼 새싹 자취생이지만
배울 게 많았던 영상이라 그랬던 것 같다!

열심히 보다가
갑자기 키님께서
"코덕이시군요"
라는 말을 진지희 배우님께 했다.

그리고 코덕 맞다라고 하면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이어갔는데
나는 보면서 '코덕' 이 뭐지?
하고 ㅜㅜ 당황하고 말았다.

그래서 오늘은 '코덕' 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한다.



★코덕

코스메틱 덕후=화장품 덕후

*덕후: 어떤 붠야에 몰두해 전문가 이상의 열정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

*코스메틱 cosmetic : 화장품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이렇게 간단했는데... :(
_____ + 덕후 = _덕
이렇게 줄여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이렇게 이해하고 다시 그 영상을 돌이켜 보니
그 말을 할 쯤 진지희님의
화장품 상자를 비춰주고 있었다.

각종 화장품이 엄청 많이 있었다.

나는 사실 화장을 좋아하지도 않고,
잘하지도 않아서... ㅋㅋㅋ
마냥 신기하고 흥미로웠다.

나이는 먹어가는데...
이제 좀 화장을 배워야 하나 싶기도 하고...
이제 와서 배우는 게 무슨 의미인가 싶기도 하고...

나도 모르는 내 마음..

본심은 화장 잘하는 사람 부럽다 ㅋㅋㅋ

그럼 오늘의 정리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