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새로운 말 알기(뜻을 알지 못하는 낱말 알아보기)

자만추와 인만추 무슨 뜻일까요?

by 행복한쥬이 2023. 8. 27.
반응형
자.만.추
인.만.추

자.만.추는 예전에도 자주 들었던 터라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예능을 보다가
인.만.추 라는 단어를 보고 이게 무슨 뜻이지?
잠깐 생각했다가
이내 자.만.추 와 연결시킬 수 있었다.

요즘 연예 프로그램들이 정말 대세인 것 같다.

결혼을 선택하지 않는 비혼주의도 많고
결혼을 한다고 해도
이제는 30이 넘어 중후반에 보통 결혼을 하는 것 같다.

결혼이라는
큰 인생의 선택이
어디 쉽겠는가?

오늘은 자.만.추와
인.만.추의 뜻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한다.


★자만추

자연스런 만남 추구의 줄임말.

앞글자만 따서 만들었다.

연인을 만날 때 소개팅, 맞선 등 인위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만나겠다는 의미.

 

'자만추'
나의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만나
연인이 되는 관계를 추구하는 것이다.
순수한 마음으로 자만추 연애를 즐길 수 있는 시기는
사실 사회생활을 오래할수록
나이가 들수록 어려운 것 같다.

★인만추

인위적인 만남 추구의 줄임말.

앞글자만 따서 만들었다.

자만추의 반대 개념으로

연인을 만날 때 소개팅, 맞선을 포함한 인위적인 만남이라는 절차를 거치겠다는 의미.

 

 

'인만추'
이제는 소개팅, 맞선을 넘어서
결혼정보회사가 언제부터 생겼는지는 모르지만
이제 결혼정보회사는 인만추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관이 되었다.

예전에는 조건을 먼저 보고 만나는 만남 같아서
내 스스로는 부정적인 시각이 있었는데
코로나 시기에
오프라인으로 만나기 어렵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데이팅 앱으로 만남을 시도했고
이런 흐름을 타 인만추가 유행하게 되었다.



자만추
그리고
인만추

어찌되었든 간에 내 인연 찾기는 쉬운 것이 아니다.

그럼 오늘의 정리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