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새로운 말 알기(뜻을 알지 못하는 낱말 알아보기)

에이지리스, 우리말로 고쳐 쓰기

by 행복한쥬이 2023. 6. 18.
반응형
'에이지리스'
단어를 듣고
'나이 없음' 이라는 영어 단어인가?
라고 생각했다.

내가 알고 있는 게 맞나?
궁금했다.
그래서 오늘은 '에이지리스' 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한다.



 

★에이지리스 (Ageless)

=나이 무관

출처: 국립국어원 다듬은 말

출처: 다듬은 말 | 국립국어원 (korean.go.kr)

 

일단 먼저 '에이지리스' 의 다듬은 말을 찾아보았다.
국립국어원에서는 '에이지리스' 를 '나이 무관' 으로 다듬고 있었다.

그럼 '에이지리스(나이 무관)' 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그 뜻에 대해 더 알고 싶었다.

그래서 국립국어원 우리말샘에서
'에이지리스' 에 대해 찾아보았다.


출처: 국립국어원 우리말샘

출처: 우리말샘 - 내용 보기 (korean.go.kr)

 

우리말샘 - 내용 보기

모두 개의 지식 편집 이력이 있습니다. 10개씩보기 20개씩보기 30개씩보기 50개씩보기 100개씩보기 적용

opendict.korean.go.kr

 

'에이지리스'
어떤 일이나 상품 따위를 선택할 때 나이에 얽매이지 않음.
2022년 5월 국립국어원 새말모임에서 '에이지리스' 를 '나이 무관' 으로 순화하였다.

요즘 나이를 초월해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소비가 늘어나고 있고
이러한 현상을 '에이지리스' 로 표현하고 있다.

이제는 정말 나이와 상관없이
그냥 나의 기호에 따라 스타일을 선택해가고 
또는 새롭게 만들어가는 시대인 것 같다.

이를 표현하는 것이 '에이지리스'
우리말로 순화하여 사용하면 '나이 무관' 으로 나타낼 수 있다.


오늘은 '에이지리스' 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되도록이면
'에이지리스' 보다는
'나이 무관' 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

오늘의 정리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