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틔운 미니

틔운 미니(2022.12.26.~12.31.) 성장 일지

by 행복한쥬이 2022. 12. 31.
반응형
벌써 이사온 지도 한 달,
이사오자마자 키우기 시작했던 틔운 미니
'우리가족행복'
점점 내가 알던 비타민의 모양으로
잘 자라고 있다.
무척 잘 자라고 있던
'우리가족행복'
그런데 목요일부터 노란색 잎이 보이기 시작했다.
남편이 이래서 '솎아주기' 를 해야한다고 했던 건가?

*솎아주기

실한 식물을 가꾸기 위해서 실하지 않은 식물을 솎아 내는 일

드디어 때가 되었나보다!
오늘 아침,
어젯밤 하지 못했던 물갈이를 하면서
동시에 솎아주기도 진행해 보았다.
노란색 잎을 손으로 떼고
'우리가족행복' 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아깝다. 생각했는데,
이건 아까운게 아니라
식물이 잘 자라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실하지 않은 식물로 인해
실한 식물이 잘 자라지 못한다면
결국 실한 식물이 아무도 없게 되는 상황.. ㅜㅜ
그러면 안되니깐!
꼭 솎아주기가 필요하다는 사실!

그리고 오늘 물갈이하면서 발견하게 된
'뿌리'
분명 지난 번 물갈이 할 때는 뿌리가
보이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수염같은 '뿌리' 가 길쭉하게 달려 있었다.
그리고 어제 갈아주지 않았지만
조금의 물이 남아있긴 했다.
알림이 뜨고 이틀 정도는 괜찮을 것 같지만
되도록이면 일주일이라는 주기를 지켜
물을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정말 노란색 잎이 한꺼번에 많이 생겨서
깜짝 놀랬다.
아, 솎아줘야 하는 시기이구나!
싶어 열심히 손으로 솎아주었다. ^^

틔운미니,
비타민 식물 키우기 ^^
'우리가족행복'


이번주 성장 일지 정리도 끝!

이제 내년에 만나요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