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나는 기가막힌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다. 컴퓨터에서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은 딱 하나! ㅁ+한자 키보드에서 자판에서 저렇게 누르면 뜨는 걸 활용해 특수문자를 입력하곤 했는데... MZ세대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다는 또 다른 특수문자 입력 방법을 바로 얼마 전에 알게 된 것이었다. 나는 MZ세대인데.. 몰랐다. 그럼 나는 X세대인건가? ... 혼자 고민에 빠졌다. 혹시나 나만 모르나 싶어 1살 어린 동생에게 물어보니 동생도 이거 처음 알았다며 신기해했다. 그럼 이건 우리 가족만의 문제인가? 남편한테도 물어보니 옛날에 알긴 알았던 것 같은데 다시 알게 되니 신기하다는 반응이었다.
그래서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아직도 있을까? 싶어 알쓸신잡 목록에 정리해보려고 한다.
위의 그림에서처럼 컴퓨터에서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1. 원래 알고 있었던 방법 ㅁ+한자 키를 동시에 누르게 되면 저렇게 흑백의 특수문자를 만나게 된다.
2. 이번에 새롭게 알게된 방법 윈도우+.(마침표) 를 동시에 누르게 되면 저렇게 컬러풀한 이모지를 만날 수 있다. 이모지란 사물이나 개념을 나타내는 그림문자이다.
이 방법 외에도 컴퓨터에서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어쨌든 모르면 요즘 세대가 아닌 느낌을 주는 은근히 미묘한 자존심을 내리는 ㅋㅋ 특수문자 입력 방법에 대한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