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영상 끝무렵 또는 중간무렵에 좋.댓.구.(알) 부탁드립니다. 좋.댓.구.알 부탁드려요. 등의 좋.댓.구.알. 이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된다. 좋.댓.구.알. 은 무슨 뜻일까?
위의 사진에서처럼 좋.댓.구. 는 바로 좋아요. 댓글. 구독. 의 앞글자를 따서 줄인말이다. 그리고 여기에 하나 더 붙여서 좋.댓.구.알. 은 좋아요. 댓글. 구독. 알람설정. 의 앞글자를 따서 줄인말이다.
반응형
모두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 찾아볼 수 있는 기능들이다. 좋아요. 댓글. 구독. 알람설정 이 모든게 유튜브 수익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사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지 않아서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기사든 영상이든 어떤 걸 봐도 굳이 나의 의견을 표현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나쁜 것은 굳이 표현을 하지는 않지만 좋은 영상들은 좋아요. 라고 눌러준다. 기사든 영상이든. 그게 만든 사람에게 큰 힘과 격려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해서이다.
지금은 유튜브가 참 많은 사람들이 보고 즐기는 컨텐츠, 사이트가 되었다. 그리고 누구나 다 유튜브를 통해 크리에이터로써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많은 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 되었다. 그리고 요즘 아이들에게 '나중에 커서 뭐가 되고 싶어요?' 라고 물어보면 대다수의 아이들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요.' 라고 말을 한다. 그만큼 유튜브는 정말 많은 영향력을 가지게 된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