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알.쓸.신.잡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광주광역시 유스퀘어 광천터미널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용 후기

by 행복한쥬이 2023. 2. 1.
반응형
꽤 먼 타지역으로의 이동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었다.
인천공항을 갈 때는
우등 고속버스를 탔고,
인천에서 광주로 내려올 때는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타게 되었다.

오늘은 내가 이용했던 프리미엄 고속버스에 대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1. 먼저 유스퀘어 광천터미널에서 고속버스를 예매하려면

티머니GO 앱을 깔아야 한다.

 

(옛날에는 버스타고 어플을 사용했던 것 같은데,

그건 가까운 전남 주변을 이용하기 위해 썼던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티머니GO앱이 없었기에, 티머니GO앱을 깔고 가입을 했다.)

 

2. 티머니GO 앱을 깔았다.

날짜와 시간을 정하고 예약을 하기만 하면 된다.

결제할 때 쿠폰과 GO마일리지를 적용할 수 있고

티머니페이, 토스페이, 네이버페이, 신용/체크 간편결제, 일반결제,

그 외 페이코 등 다른 결제수단들도 많이 있다.

 

GO마일리지는 무료적립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결제할 때 현금의 기능을 할 수 있으니

GO마일리지를 사용하니 틈틈이 모아두면 쓸모 있을 것 같다.

 

3. 내부 모습

우등 고속버스와의 차이점은 

앞에 보이는 디스플레이와 앞으로 꺼낼 수 있는 테이블(6kg)이 있었다.

그리고 가장 놀라웠던 건 휴대폰 무선 충전기 ㅎ

속도는 느렸지만 충전선을 못 챙긴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할 것 같았다.

 

운행정보는 눌러봤는데

아무런 내용이 뜨지 않았고

 

폰 미러링을 하고 싶었는데,

내 폰은 아이폰이라 당연히 안될 것 같았는데,

해보니 역시 기기 검색이 되지 않았고,

같이 갔던 동생은 갤럭시라 폰미러링을 시도해보았는데

자연스럽게 접속할 수 있었다.

근데 영상을 재생했을 때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아마 제공된 이어폰 잭에 이어폰을 꽂아야 들리지 않았을까?

싶다...

 

스카이라이프 방송은 다양한 방송들이 있었다.

무선이어폰이 아닌 유선이어폰으로

들어야만 했기에

원활한 시청을 위해서 유선 이어폰을 준비해가면

심심하지 않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을 것 같다.

 

요즘은 다 유선이어폰보다

무선이어폰을 들고 다니다 보니

(나 역시도 ㅜㅜ 아쉬웠다.)

 

무선 충전기

(아이폰, 갤럭시 모두 잘 충전되었다.)

2인 좌석에는 가운데에 커튼을 칠 수 있었다.

그리고 의자는 각도를 조절하며 뒤로도 누울 수 있었다.

조절 버튼은 허벅지 쪽 버튼을 조작하면 되었다.

내가 좌석을 누우면 뒷 사람이 피해보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우등을 타고 이동했을 때도

앞 사람이 자연스럽게 의자를 뒤로 다 젖혔다.

뒤에 앉은 내 입장으로서

조금 불편감이 들긴 했지만

큰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니기에

근데 프리미엄은 좀 더 넓기도 해서

부담없이 의자를 젖혀도 상관없을 것 같다.

그리고 다리를 위로 올릴 수 있도록 발받침을 따로 조절할 수 있으니

내 몸에 맞게 의자를 조정한 후

긴 시간 피곤치 않게 버스를 타면 좋을 것 같다.

 

의자 좌석 조절 버튼

아 그리고 의자 위에 있는 카메라 렌즈는 등이다.

불을 켜주는 등, 의자 좌석 조절 버튼의 빛처럼 보이는 버튼을 누르면

켜진다.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우등 고속버스보다
약 만원 정도 더 비싸다.

우등과 프리미엄이 가는 시간을 줄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3~4시간 이상의 장거리 이동이라면
피곤하지 않고 편하게 가기 위해서는
기꺼이 지불할 수 있는 금액인 것 같기도 하다.

아 그리고 중간에 한 번 휴게소에 들린다.
그리고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무료로 생수를 제공한다.
출입구 앞 쪽에 냉장고 비슷한 곳이 있는데,
거기서 생수를 가져가서 먹으면 된다.

혹시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하면서
혹, 휴게소에서 생수를 사서 먹는 일이 없기를 ^^

화장실만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프리미엄 고속버스 ㅎㅎ
그리고 의자에 안마기능까지 있으면
진짜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유선 이어폰을 챙겨오면 심심하지 않게
갈 수 있을 것 같다!

그럼 오늘의 정리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