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새로운 말 알기(뜻을 알지 못하는 낱말 알아보기)

돼지력, 무슨 뜻일까요?

by 행복한쥬이 2023. 1. 11.
반응형
요즘 유행하는?
아닌가? 예전에도 유행했었나?
무슨 설문조사를 하다가
우연히 '돼지력 테스트' 를 알게 되었다.
클릭해서 문항을 살펴보니
무슨 컵라면 사진이 나와 있고
이 컵라면이 무슨 컵라면인지
이름을 알아맞히는 문제였다.
어떤 용기의 모양도 보이지 않고
오로지
용기 속에 담겨 있는 컵라면의 모습만
나온 사진이라
사실 컵라면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어려울 수 있는 문제 
근데, 이번에 나는 정답을 맞혔다. 
ㅋㅋ

이렇게 문제를 풀고 나니
'돼지력', '돼지력 테스트' 에 대해
나처럼 무슨 뜻인지
모르는 사람도 있겠구나!
싶었다.

그래서 정리하는
'돼지력' 과 '돼지력 테스트'



 

★돼지력

음식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는 것.

(이건 나의 뇌피셜;;) 뭔가 딱히 정의라는 게 나와 있지는 않았다.

그런데, '돼지' 라는 글자와 동물의 상징을 떠올릴 때 많이 먹는, 먹는 것을 좋아하는, 먹는 것을 잘 아는 느낌이라, 이렇게 나름 정의해 보았다.

 

★돼지력 테스트

음식 사진의 일부분을 보고 어떤 음식인지 알아맞히는 테스트.

이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돼지력이 높다고 인정받을 수 있다.


'돼지력 테스트' 문제들을 보면
그 확대된 사진이 그 음식이었구나!
신기하고,
또 유튜브 영상이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돼지력 테스트의 문제를
맞히는 사람들을 보면
감탄이 나온다.

정말 그만큼 먹을 것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가득하기에
그 차이를 알고 구분하고 구별할 수 있는 게
아닐까? 싶다.

음식이 주는 의미가 
단순히 배고픔을 해결하는 영역을 벗어난지는 오래인 것 같다.

누군가는 이 음식을 통해
추억을 회상하고
슬픔을 치유하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갖는 등...

맛있고 행복하게 먹으면
그것만큼 명약도 없을 것 같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