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교육과 육아

2022년 2학기 아들의 수학 교재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

by 행복한쥬이 2023. 1. 1.
반응형
수학 학원은 다니지 않고
주산은 하고 있다.
주산을 한 지 2년차인데,
정말 연산은 기가 막히게 잘한다.
그 많은 숫자를 어떻게
암산으로 더하고,
또 주판으로 계산하는지
네 자리 수 나누기 두 자리 수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가 않는다.

그런데,
수학이라는 것이
연산만 잘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교과 내용을 잘 숙지 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했다.

이전에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2학년 1학기 교재로 사용했었는데,
아는 언니가 아들을 수학 학원 보내는데
거기서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 교재를 사용한다고 하면서
기본+응용보다 기본+유형 교재가 좋다고
추천해줬다.

그래서 아들과 함께 서점에 갔고
서점에서 네가 2학기에 풀고 싶은 교재를 골라봐라.
라고 해서 약간의 의도성은 있었지만
아들이 직접 선택한 교재가 바로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이었다.

그게 벌써 여름방학 때 있었던 일!
어느덧 2학기를 마치는 시기가 왔는데
그 동안 꾸준히 확인해 준 것은 아니고,
틈틈이 본인이 원하는 걸 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였다. (동영상이나 게임을 하기 위해서ㅋ)

문장이 들어 있는 문제를 너무 설렁하게 읽어
별 것도 아닌 문제에
틀리는 경우가 있어...
속으로는 엄청 답답해 했지만
조금씩 칭찬하며 그래 잘했다. 그런데 이건 이렇게 해결하는 게 좋아.
라고 설명하며 풀었다.

대부분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복습할 수 있는 교재로 사용하였고,
아이도 이미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라 그런지,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다.

문제집은
 step 1, step 2, step 3, step 4
4단계로 이루어졌고,
교과 개념, 꼭 나오는 유형, 자주 틀리는 유형, 최상위 도전 유형, 수시 평가 대비 level 1,2 의
내용으로 되어 있다.
점점 어려워지는 단계지만 앞에서 충분히
잘 배우고 풀었다면 뒤의 단계도 해낼 수 있게끔 되어 있다.

문제의 수준이나 문제의 개수, 내용이 마음에 들었다.

바로 표지 뒷장에는 8주 완성 맞춤 학습 스케줄표가 있는데,
주5일 8주 과정으로 이 문제집을 끝낼 수 있도록
주별로 나온 스케줄 표가 있다.


부록으로는 정답 그리고 수시 평가 자료집이 있었다.




반 년, 1학기 동안 아이의 교재로 사용한 결과
나의 만족도는 별 다섯 개 중에 별 다섯 개이다.
기본 개념은 튼튼히 세워가면서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고
부록의 문제까지 생각한다면
문제의 개수도 충분했다.

엄마가 좀 더 성실하게
챙겨서 아이의 문제집을 확인해줬다면 좋았겠지만
그렇게 했다면
둘 다 스트레스 받아서 ㅜㅜ 힘들었을지도

나는 되도록이면 아이 스스로 하게끔 두었고,
어려운 문제는 물어보게 하였고,
부족하거나 잘 모르겠다,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 것 같다. 는 생각이 들면
다시 설명해 주었다.

엄마가 집에서 자녀를 가르친다는 건
정말 엄청난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늘 깨닫는다.

그럼 이번 겨울방학에도 서점에 가서
아이들의 교재를 함께 골라봐야겠다.

 

반응형

'일상생활 > 교육과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를 두고 여행이라니.  (0) 2023.02.03
분리  (0) 2023.01.08
2023년을 기대하며 새로 구입한 책들.  (0) 2022.12.31
딸의 기도  (0) 2022.12.04
딸의 추석 용돈, 그리고 헌금  (0) 2022.09.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