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새로운 말 알기(뜻을 알지 못하는 낱말 알아보기)

소머즈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by 행복한쥬이 2021. 8. 22.
반응형

 

 

위의 사진은 '소머즈' 구글 검색결과이다. 

'소머즈' 라는 단어는 'The Bionic Woman' 미국 공상 과학 액션 어드벤쳐 시리즈에서 나온 것이었다.
반응형

바이오닉 우먼은 1976년 1월 14일부터 1978년 5월 13일까지 방영된 린지 바그너가 출연한 마틴 케이드의1972년 소설 사이보그(Cyborg)를 기반으로 케네스 존슨이 제작한 미국 공상 과학 액션 어드벤처 TV 시리즈입니다. 바이오닉 우먼 시리즈는 초인적 생체 공학적 힘을 사용하여 특별한 고위험 정부 임무를 수행하는 제이미 소머스(Jaime Sommers)가등장합니다. 바이오닉 우먼 시리즈는 1970년대 600만 달러 규모의 남자 텔레비전 공상 과학 액션 시리즈의 스핀오프입니다.

바그너는 스카이다이빙 사고로 중상을 입은 프로 테니스 선수 제이미 소머스로출연한다. 제이미의 삶은 오스카 골드만 (리처드 앤더슨)과루디 웰스 박사(마틴 E. 브룩스)가6 백만 달러 남자 스티브 오스틴 (리 메이저스)과 유사한 생체 공학 외과 임플란트로 저장됩니다. 바이오닉스로알려진 사이버네틱 임플란트를 사용하여 Jaime은 증폭된 생체 공학 적 우귀를 장착하여 낮은 볼륨과 다양한 주파수 및 드물게 장거리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그녀의 생체 공학 오른팔과 두 다리에 특별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그녀는 먼 거리를 점프하고 시간당 60 마일을 초과하는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1] 그녀는 그녀의 정규 생활에서 중고등학생을 가르치는 동안, 과학 정보국의 가끔 대리인으로 비밀 임무에 할당됩니다.


제이미는 오스틴과 마찬가지로 오른팔과 다리는 모두 생체공학적이지만 생체 공학 눈 대신 생체 공학적인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Jaime의 다리는 시간당 60 마일을 초과하는 속도로 그녀를 추진 할 수 있습니다 ("둠스데이는 내일입니다"에서 62 mph 이상에서 클럭하고 "승리는 모든 것"에서 100 mph를 가는 경주용 자동차를 능가하고 큰 높이에서 점프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오른팔은 강철을 구부리거나 물체를 먼 거리를 던질 수 있습니다. 그녀의 오른쪽 귀는 볼륨이나 주파수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소리를 감지 할 수 있도록 증폭 된 청력을 제공합니다.

 

출처: 바이오닉 우먼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The Bionic Woman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American television series (1976) The Bionic Woman is an American science fiction action-adventure television series created by Kenneth Johnson based on the 1972 novel Cyborg by Martin

en.wikipedia.org

 

'소머즈' 는 내가 예상한 것처럼 '귀가 잘 들린다.' 는 의미를 포함하여
뭔가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기적같은 능력을 발휘해서 뭔가를 잘 해낼 때 사용하는 단어가
바로 '소머즈' 인 것 같다.
시리즈물의 여자주인공이 여전사의 느낌으로 활약했던 것처럼
그 모습 자체를 일컬어 '소머즈' 라고 하는 것 같다.

그 어디에도 정확하게
'소머즈' 가 무슨 단어의 뜻이라고 정의해 둔 곳이 없었다. ㅠㅠ
다만 그 기원이 'The Bionic Woman' 의 여자 주인공의 이름이었다는 사실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었다.

미드를 잘 알지 못해 다소 생소하긴 했지만
미국의 1960년대 1970년대 굉장히 인기 있었던
'600만불의 사나이' 를 이어서 'The Bionic Woman' 이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여자 주인공인 '제이미 소머즈' 를 바이오닉 인간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들었던 비용이
700만불이라서 '700만불의 아가씨' 라는 별병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 때 당시 직접 이 시리즈물을 본 사람들은 '소머즈' 라고 하면 느낌적인 느낌으로 어떤 느낌인지 아는 것 같다. 하지만 접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소머즈' 가 어떤 단어인지 정확히 알기는 어려운 것 같다.

 

영어 단어도 아니고, 드라마의 여주인공의 이름이 어떤 관용어가 된것처럼
사람들 사이에서 쓰이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소머즈' 가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적어도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는 알고 넘어가야 좋은 건 사실이다.
알아보기 전에는 그냥  청력이 굉장히 좋은 사람을 의미하는 줄 알았는데
그뿐만이 아니라 청력, 뛰어난 신체능력 (인간이기보다는 로봇?이기에 가능한) 등을 가진 사람을
의미할 때 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