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새로운 말 알기(뜻을 알지 못하는 낱말 알아보기)

손민수하다, 무슨 뜻일까요?

by 행복한쥬이 2023. 3. 6.
반응형
손민수하다?
손민수?
사람 이름인가?

처음 이 단어를 듣고는
도대체 무슨 뜻인지 감조차 오지 않았다 :(
신조어는 참 어렵구나...

아직
나처럼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손민수하다' 를 정리해 보려고 한다.


 

★손민수(하다)

남의 것을 똑같이 베껴서 하는 행위나 그런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 2010년 인기있던 웹툰 치즈인더트랩에 나오는 인물인 '손민수' 라는 여자캐릭터가 웹툰의 주인공의 행동, 패션, 취향 등 모든 것을 따라함. 남을 따라하고 모방하는 사람이나 행동을 '손민수' 라는 이름을 따서 사용하게 됨.

나는 사실 치즈인더트랩을 본 적이 없다.
다만, 남편이 웹툰을 좋아하기도 하고
치즈인더트랩의 여주인공으로 나왔던 김고은 배우를 좋아하기도 하여
그는 보았다.
웹툰도 보고 좋아하는 웹툰이 드라마로 나오면 
챙겨보는 것 같다.

그 웹툰에서 여주인공의 취향, 패션, 행동 등을 모두 따라하며
빌런의 역할을 했던 인물이 '손민수' 이다.

그래서 이런 의미를 표현하려면
긴 문장을 써야 하지만
'손민수' 라는 이 단어만으로 그 느낌만으로
이 느낌을 나타낼 수 있다.

이게 신조어가 생기는 이유(줄임말)가 아닐까? 싶다.

그래도 정말 처음 들으면 이게 무슨 말인지...
알고 나니깐 이제서야 이해가 된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패션과 스타일을 따라 하는 것을

연예인 이름 + 손민수

예를 들면 방탄소년단 손민수 하고 싶은 사람 다 모여라~또는블랙핑크 손민수하기이렇게 표현할 수 있다.

 

손민수=모두 따라하기

 

이제 알았으니 자주 활용해 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