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지식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들에게 전하는 좋은 소식! ios에서 구글스프레드 시트 편집하는 방법!

by 행복한쥬이 2022. 2. 24.
반응형
아이폰을 벌써 5년째 쓰고 있다.
처음 내 아이폰은 아이폰 6s, 그리고 지금은 아이폰xs...
사실 오래된 구형이다...ㅠㅠ
바꾸고는 싶으나.. 돈도 없고 ㅋㅋ
그리고 사이즈는 6s, xs 사이즈가 딱 좋은데...
점점 크게만 나오는 것 같아서 고민이 된다.

그러면서 아이패드에도 관심이 생겼고,
아이폰, 아이패드를 함께 사용하고 있다.
아이패드로는 굿노트를 활용하여
글을 쓴다던지
강의 내용을 정리하던지
또는 업무에 활용하는 편이다.

이만 서론은 그만하고...

이렇게 ios 기반의 기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내 스스로 불편하게 여겼던 점 하나는 바로
구글스프레드시트 편집이 안된다는 사실이었다.

다시 말하면
업무, 일을 처리하려고 카**톡에서
구글스프레드 시트 링크주소를 받아서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열어
그 링크 주소를 클릭하고
구글스프레드시트 앱으로 열어서 편집하라고 해서
구글스프레드시트 앱을 설치하고 열었는데
열려고 했던 문서가 열리지 않다던지
또는
편집 연필을 눌러도 앱으로 열었을 때나 그 전이나
편집을 할 수 없는... 똑같은 상황이 펼쳐졌다.

그래서 나는 아이폰에서 구글스프레드시트 편집은 안되나보다 하고
포기하고 몇 년동안 살았다.

그런데 이런 고민을 듣던 남편이
갑자기 정말 안되냐며 물어보더니
시도를 했는데 본인도 안되는 걸 확인했다.
그러더니...
한 10분 정도 검색하고 이리저리 시행착오를 겪은 후
유레카!
이제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겠다며
나에게 알려주었다.
나도
유레카!

그래서 함께 공유해보려고 한다.

사실 엄청 간단함.

 

카카오톡에서 구글스프레드시트 문서를 열면 이렇게
스프레드시트 앱으로 편집하라는 문구가 뜬다.
그래서 앱 다운로드를 하면....

 

 

 

구글스프레드시트 앱 다운로드 후 열기를 하면
문서가 열리지 않거나
또는
문서가 열려도 이전처럼 편집을 할 수 없다.
연필 모양은 보이나 아무리 눌러도 입력이 되지 않는다.

 

방법은
구글스프레드시트 링크 주소를 연 후
빨간 네모 박스 공유하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이런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Safari로 열기를 클릭한다.


 

 

Safari 로 연 구글스프레드시트이다.
여기서 연필 모양을 클릭하면 바로 편집을 할 수 있다.
(클릭하지 않아도 바로 편집할 수 있다.)

Safari 로 열었을 때 쉽게 편집이 가능하다.

 

이렇게 나의 궁금증과 어려움을 남편이 해결해주었다.
쉬울 수는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팁!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반응형

'IT > IT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VPN 연결(PPTP)-윈도우편-  (0) 2021.07.07
IPTIME VPN 설정(PPTP)  (0) 2021.06.18
IPTIME DDNS 설정  (0) 2021.06.18
프록시 제외사이트 설정  (0) 2021.05.24

댓글